▲ ⓒ뉴스제주

제주영지학교(교장 문영호)는 2017. 10. 12.(목)에 이도119센터(센터장 신필환)와 함께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시행했다.

 

학생들은 합동 소방훈련 사전교육으로 각 교실에서 동영상과 O, X 퀴즈를 통해 방화셔터 사용방법 등을 포함한 화재 대피방법과 학교 내 대피경로를 미리 확인하였다.

 

오후에 진행된 대피훈련은 발신기의 작동과 안내방송을 통해 실제상황과 유사하게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사전교육을 통해 배운 대로 입과 코를 막고 교사들의 인솔을 통해 화재로부터 안전한 체육관으로 대피하였다. 대피 후 이도119 센터의 소방관들은 가상으로 일어난 화재진압 과정을 설명하고, 소화기 작동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비가 와서 소화기를 작동시키지 못한 모의상황이었지만 학생들은 진지하게 대피훈련에 참여했고, 소화기 작동방법과 관리 방법에 대한 설명에 귀 기울였다.

 

이번 훈련을 통해 학교는 실제 화재에 대한 인력 및 장비․시스템의 작동상태를 점검하고, 학생들은 실제상황에 대한 위기대응능력을 함양했다. 제주영지학교는 위기의 순간에 모두가 안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전교육과 대피훈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