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토평초(교장 홍영미)는 2017년 10월 12일(목) 본교 체육관 및 유치원교실에서 서귀포온성학교 유치부 4명, 초등부 23명의 학생과 본교의 병설유치원 22명, 5학년 21명, 어울림반 7명의 학생들이 <함께 즐기는 놀이체육과 공연관람> 통합교육을 실시하였다.

 

2017 하반기 통합교육도 비가 오는 가운데에서도 장애․비장애 학생이 어우러져 즐거운 놀이 체육활동을 하였다. 한 사람도 빠짐없이 경기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장애․비장애 학생들이 서로 맞잡은 손과, 경기에서 열심히 하라고 울려 퍼지는 학생들의 응원소리로 표현되었다. 체육관은 즐거운 놀이터가 되었고 학생들의 밝은 표정은 파아란 가을 하늘 보다 더 아름답게 느껴졌다.

 

그리고 병설유치원학생과 온성학교 유치부 어린이는 즐거운 놀이체육을 마치고 서귀포 예술의 전당에서 즐거운 공연관람도 하였다. 매 번 실시되는 통합교육이 장애학생들에게는 자아 존중감을 비장애 학생들에게는 장애에 대한 편견과 거부감을 해소하고 ‘우리는 모두 소중하고 함께 살아가는 친구’라는 장애 애해 및 인식개선과 통합 환경 조성을 위한 교육으로 이뤄졌다.

 

이러한 교육활동이 미래의 주인으로서 올바른 가치관과 바른 인성으로 행복하게 살아갈 편견 없는 사회를 만들 수 있는 터전이 될 것으로 믿는다. [교감 고숙이]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