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김만덕주간을 맞아 '제38회 만덕제 및 김만덕상 시상식'과 '제2회 김만덕나눔 큰잔치'가 오는 10월 22일(일)부터 10월 28일(토)까지 열린다. ⓒ뉴스제주

제주특별자치도와 사단법인 김만덕기념사업회(상임대표 고두심)가 주최하고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이 주관하는 2017년 김만덕주간 행사인 '제38회 만덕제 및 김만덕상 시상식'과 '제2회 김만덕나눔 큰잔치'가 오는 10월 22일(일)부터 10월 28일(토)까지 열린다. 

제38회 만덕제 및 김만덕상 시상식은 오는 22일 오전 10시, 제주시 사라봉 모충사내 김만덕 묘탑에서 열릴 예정이다.

만덕제 봉행에 이어 열리는 김만덕 시상식에서는 올해 제 38회 김만덕상 봉사부문 수상자 강난파씨(76), 경제인부문 수상자 강옥선씨(58)에 대한 시상이 이뤄진다.

같은 날 오전 11시부터 김만덕기념관 앞 광장에서 펼쳐지는 '제2회 김만덕 나눔 큰잔치'는 김만덕 당시의 장터를 재연해 도민참여 체험프로그램(염색·보부상·요리체험·만덕할망콜라주 등)과 음식 나눔(국수·떡·차·주먹밥·수육 등), 물품 나눔(천연비누·미용팩·에코백 등), 사랑의 쌀 나눔등 나눔행사와 자선바자,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날 정오 12시부터 시작되는 공식개막행사는 고두심 김만덕기념사업회 상임대표를 비롯한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김만덕기념관 앞마당 메인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개막행사에서는 한양대학교동문 봉사모임 ‘함께한대’와 ‘서울지역자활센터협회 자전거사업단 네트워크’에서 기증한 자전거 86대에 김만덕 사랑의 쌀을 싣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나눔봉사단 발대식’이 마련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2017년 김만덕주간행사가 펼쳐지는데 ‘만덕영화관’은 김만덕기념관 만덕홀에서 24일(화) 원더우먼과 27일(금)애니메이션 모아나를 오후 4시부터 상영할 예정이다.

또한 24일(화)부터 28일(토)까지는 기념관을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해설사를 동행한 전시해설과 함께 기념품을 증정하는 ‘김만덕기념관 투어’와 추사 김정희의 ‘은광연세(恩光衍世)’편액을 비롯해 김만덕의 기록이 있는 고서들과 당시의 교역물품들을 전시하는 ‘김만덕기념관 소장유물전’이 개최된다.

이후 25일(수) 오후 6시 30분에는 7080 인기가수 장은아와 제주어 지킴이 뚜럼브라더스의 나눔 이야기와 노래가 함께 하는‘나눔 토크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