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동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한 고객감동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대륜동주민센터(동장 고인자)가 밝혔다.

이날 CS 컨설턴트 정진숙 강사를 모시고 "EQ(감성지수) 향상 스킬 방안" 주제로 공직자로서의 감성조절과 고객과의 원만한 관계 형성 등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민원인에게 최고의 친절과 고객감동 행정을 실현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고 밝혔다.

또한 대륜동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민원 업무시간을 1시간 일찍 1시간 늦게 연장하는 '농번기 맞춤형 민원 서비스시간 연장' 전 직원이 교대로 민원인을 안내하는 '1일 민원 안내 도우미' 관내 출산 가구에 선물과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는 '대륜둥이 출생 축하서비스' 운영 등 민원 편의시책을 꾸준히 발굴 추진하고 있다고 하였다.

한편 대륜동은 지난 11월, 공무원 친절 혁신운동의 일환으로 서귀 포시가 실시한 '2009년도 전화친절도 모니터링' 평가에서 서귀포시 산하 46개 부서 중 전화친절도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민원친절도 으뜸을 향해 '행복 2010 메시지'  '24시간 클릭 e-민원교실' 운영 등 민원편의시책 개발과 전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고객감동 친절교육" 을 정기적으로 실시키로 하였다.

 

<현의정 기자/저작권자 ⓒ뉴스제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