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한용덕 한화 이글스 신임 감독. (사진=구단 제공)


프랜차이즈 출신…선수단 소통 능력 높은 평가

【서울=뉴시스】 오종택 기자 = 한국시리즈 3연패 달성이 좌절된 두산 베어스의 한용덕(52) 투수코치가 친정팀 한화 이글스의 지휘봉을 잡는다.
 

 

한화는 31일 "팀의 변화와 혁신, 리빌딩을 통한 젊고 강한 구단 구축을 위해 제11대 한용덕 감독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한화는 한용덕 신임 감독의 풍부한 현장과 행정 경험이 팀 체질 개선은 물론 선수와 프런트 간 원활한 소통을 이끌어 낼 것으로 판단했다.

계약기간은 3년이며, 계약금 3억원에 연봉 3억원 등 총 12억원이다.

한용덕 감독은 1987년 한화 이글스(당시 빙그레 이글스) 연습생 투수로 입단해 프로통산 120승을 기록한 구단의 상징적인 선수로 활약했다.

2004년 현역 은퇴 후 현장과 프런트 업무를 두루 경험했다.

2006년 한화 투수코치를 시작으로 2012년 후반기 감독 대행을 거쳐 지난 2013년에는 미국 메이저리그 LA 다저스 산하 마이너리그 팀에서 코치 연수를 받았다.

2014년부터는 구단 단장 특별보좌역을 지내며 프런트 업무를 경험했다. 2015년 두산의 투수 및 수석 코치 역할을 수행하며 소속팀의 한국시리즈 2연패에 기여했다.

한화는 프랜차이즈 출신 감독 선임을 통해 선수단 체질 개선은 물론 구단 비전 실현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치 시절부터 많은 선수들과 교감하고 원활한 소통을 해온 만큼 빠른 시간 내 선수단 파악 및 구단 현안 진단이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한용덕 감독은 "영광스러운 자리를 맡으며 다시 고향으로 돌아와 기쁘고 감사하다"며 "선수단, 프런트 모두 하루빨리 만나 내년 시즌을 즐겁게 준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한화에는 훌륭한 선수들도 많고 가능성 있는 젊은 선수들도 많다. 팀의 육성강화 기조에 맞춰 가능성 있는 많은 선수들이 주전급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함께 땀 흘려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화는 한용덕 신임 감독을 중심으로 조속한 팀 재건 작업을 펼쳐 내년 시즌에 대비해 나갈 계획이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