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함덕고등학교(교장 박경민)는 지난 10월 30일(월)과 31(화) 이틀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7 제주진로직업박람회에서 음악과 홍보 부스를 운영하였다.

 

 ‘음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꿈’이라는 타이틀을 내세우고 운영한 이번 박람회에서, 참가자들은 유리잔에 담긴 물의 높이에 따라 음의 높낮이가 다르게 나는 원리를 수학적으로 파악하고 이를 악기에서 적용해 볼 수 있는 체험과, 긴 통을 이용해 관을 입으로 불어 공기를 진동시켜 연주하는 관악기 중의 하나인 팬플릇을 직접 만들어 연주해 보고 관의 길이에 따라 소리가 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는 체험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음악과 학생들의 연주는 박람회장 분위기를 한층 부드럽고 즐겁게 하였으며, 관람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고, 흥에 취해 관람하던 학생들도 즉석에서 직접 피아노를 연주해 보면서 자신의 재능을 뽐내기도 하였다.

 

한편, 이번 박람회의 음악과 부스운영을 통해 음악과 관련된 진로와 진학에 대해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한 상담코너도 마련하여 음악이론, 음악사, 시창, 청음 등 음악과 교육과정과 정규수업을 이용한 1:1 전문성을 갖춘 교사의 실기지도, 교내 음악회, 콩쿠르를 통한 전공 실력 향상 프로그램과 정기연주회에 대해 자세하게 상담을 해 줌으로써 자신의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게 되였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