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제주중앙여자고등학교(교장 김장영)는 2017년 10월 30일(월)부터 11월 1일(수)까지 전교생과 교직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하였다.

화재 대피훈련으로 진행된 1일차 훈련은 방송실 화재를 가정하여 훈련하였으며, 임무담당자는 소화기 및 소화전을 사용하여 화재를 신속히 진압하였고, 학생들은 방송에 따라 신속하고 질서정연하게 운동장으로 대피하였다. 집결 후에는 교장선생님의 강평과 학생들의 소소심(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실습교육으로 훈련이 마무리 되었다.

2일차 훈련(10월 31일)은 학급에서 지진대피 동영상을 시청하여 지진대피요령을 익혔으며, 지진대피 훈련으로 진행된 3일차 훈련은 지진 및 지진해일이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훈련하였다. 학생들은 지진상황이 발생하자 책상 밑으로 신속하게 피신한 후, 대피유도요원의 지도에 따라 질서정연하게 운동장으로 대피하였다. 임무담당자는 학생들을 안전하게 운동장으로 대피시킴과 동시에 환자 이송, 중요문서 반출 등의 임무를 수행하였다. 학생들의 운동장 집결 후에는 교감선생님의 강평과 당부사항으로 훈련을 마무리 하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