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선희)는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 동안 학교 국향도서관에서 1,2학년 29명을 대상으로 '2017년 제주FTA 트레이드스쿨'을 운영하였다.

 

제주상공회의소 제주FTA활용지원센터와 공동 주최로 실시된 이번 트레이드스쿨은 학생들에게 FTA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FTA 체결국 무역 해외마케팅 교육 및 실습을 통하여 무역전문가로서의 소양과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고 더 나아가 도내 수출기업체들의 전문 인력양성에 도움이 되어 도내 수출입기업의 경쟁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캠프에서는 무역실무 및 FTA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실무능력을 향상하고자 수출입 개요, 무역마케팅, 시뮬레이션 교육을 실시하였다. 무역의 전 과정을 실제 현장과 같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수출상품 선정 및 분석부터 해외시장조사 및 통계 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 무역계약, 무역서식 작성 등을 FTA 전문강사의 무역 전반에 걸친 강의와 실습 위주로 진행되었다.

 

특히, 무역 시뮬레이션 교육에서는 참가 학생들이 직접 무역업자의 입장이 되어 수출제품에 대해 바이어 발굴과 협상, 수출계약 체결, 통관, 운송, 대금결제, 클레임 대처, FTA 활용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무역의 전반적인 과정을 경험하였고 자신의 활동을 발표해봄으로써 발표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