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대륜동주민센터 오수민

Enjoy your life! 텔레비전, 라디오 등 각종 매체에서는 우리에게 삶을 즐기는 여유를 갖으라고 말한다. 너도 나도 바쁜 일상. 대부분 사람들의 하루엔 여유라는 행복감이 비집고 들어올 자리는 보이지 않는다. 게다가 자기관리의 시간도 부족하여 내 생활이 매번 제자리걸음처럼 느껴질 때도 있다.

바쁜 발걸음을 멈추고 주변을 찬찬히 살펴보자. 삶의 활기와 자기계발의 시간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가 곳곳에 놓여 있다.

가까운 주민센터만 방문해보더라도 각종 주민자치프로그램들이 주민들의 일상에 여가를 부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대륜동주민센터에서는 가사일로 고단한 주부들, 학업에 지친 학생들, 자기충전의 시간이 필요한 직장인들, 즐겁고 건강한 노년을 노닐고픈 어르신들, 휴식을 찾아 떠나온 정착민들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7년도에는 오름탐방, 난타교실, 어르신 컴퓨터교실 등 17개 프로그램을 운영, 총 5백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하였으며 2018년도에도 주민들의 다양한 수요에 맞추어 재밌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다가오는 12월 대륜동주민센터 신청사가 준공됨에 따라 내년에는 어학수업 및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 배움의 폭이 훨씬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민자치프로그램은 주중 야간부터 주말 프로그램까지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으며 양질의 수업을 수업료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직까지 주민자치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가 생소하다면 ‘제주특별자치도 사이버주민자치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현재 운영 중인 도내 프로그램을 찾아볼 수 있다. 또한 해당 읍면동사무소로 전화 문의하면 쉽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배움의 기회를 적극 활용하여 삶의 활력을 충전하고 자기 발전의 도약을 시작해보자.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