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e_pic
 

국과수 "심근경색이나 심장전도계 이상 확인 안돼"

【서울=뉴시스】이예슬 기자 =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이 교통사고로 숨진 고(故) 김주혁씨의 시신을 부검했지만 사고 원인을 유추할 만한 단서를 찾지 못했다.

 교통사고 원인으로 심장 이상이나 약물 부작용 등이 의심된 만큼 최종 부검 결과를 통해 정확한 정황을 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됐지만 밝혀지지 않은 셈이다. 다만 국과수는 교통사고로 머리를 크게 다치기 이전 심장이나 뇌에 이상이 생겼을 가능성은 완전히 배제하지 않았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국과수로부터 부검 결과를 통보받은 바에 따르면 약독물 검사에서 미량의 항히스타민제가 검출된 이외에 알코올이나 특기할만한 약물과 독물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14일 밝혔다.

 경찰은 "심장 검사에서도 심장동맥 손상이나 혈관 이상, 염증 등이 없어 심근경색이나 심장전도계의 이상을 확인할 수 없다"고 전했다.

 다만 "사고 후 가슴을 핸들에 기댄 채 양손은 핸들을 감사쥐고 굉장히 괴로워하는 표정을 지었다는 진술 등을 볼 때 김씨가 자구력을 소실했을 정황이 있다"고 덧붙였다.

 치명적 머리 손상이 발생하기 전, 사후에 밝히기 어려운 급격한 심장 또는 뇌 기능실조가 선행됐을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는 게 국과수의 판단이다.

 김씨는 지난달 30일 오후 4시30분께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영동대로의 한 아파트 정문 부근에서 자신의 벤츠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운전하던 중 그랜저 차량을 추돌한 후 인도로 돌진, 아파트 벽면에 부딪친 후 전도됐다.

 사고 직후 의식을 잃은 김씨는 서울 화양동 건국대학교병원으로 이송됐고 의료진의 심폐소생술에도 불구하고 오후 6시30분께 사망했다.

 차량은 지붕이 찌그러질 정도로 심한 충격을 받았고 이 충격으로 김씨 역시 머리가 심하게 손상된 것으로 보인다. 김씨의 직접적인 사인은 머리뼈 골절 등 머리의 손상이다. 

<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