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함덕중학교(교장 박종일)는 11월 23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뮤지컬 배우 남경주와 함께하는 2017 핑거밴드 캠페인 ‘엑스트라 이야기(feat. 꿈)’을 진행하였다.

 

2017 핑거밴드 캠페인 ‘엑스트라 이야기(feat. 꿈)’은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자신의 꿈을 이룬 인생선배(유명 셀럽)가 학교를 찾아가 청소년의 건강한 꿈을 키워주고 흡연예방의 필요성을 전달하는 콘서트로 10월에 사연신청을 통해 11월에 전국 15개교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제주지역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본 행사를 진행한 뮤지컬 배우 남경주는 중2때부터 춤, 노래, 연기를 꿈꿔온 지난 시간과 노력이 현재의 자신을 만들었고, “연습은 실패를 위한 찬란한 자유다”라는 말을 통해 성공을 위해 실패와 연습은 모두에게 주어진 과정이라는 말로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더불어 자신의 흡연경험담을 통해 금연은 꿈을 이루기 위한 선택이고 실천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강연 후 학생들은 “꿈을 찾는 데 도움이 되었다.” “이제 다시 해보겠습니다.” “제주도에서 셀럽의 강연을 들을 수 있어서 더 힘이 되었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특히 남경주씨와 듀엣으로 ‘거위의 꿈’을 부른 가수 지망생 김미주(함덕중 3학년) 학생은 “전혀 예상하지 못한 기회였고 많이 떨렸지만 앞으로 무대에 섰을 때의 자세에 대한 깊은 울림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박종일 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생들이 자신을 더 많이 사랑하고, 스스로로 존중하며, 더 큰 희망을 가지고 도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으며, 나아가 “학생들이 꿈을 가지고 실천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포기해야 할 것 중 하나가 흡연이다.”라고 덧붙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