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해상운송비 지원' 쏙 뺀 예산 확보에 공치사 그만

   
▲7일 바른정당 제주도당이 김명범 대변인을 통한 논평을 냈다. ⓒ뉴스제주

바른정당 제주도당 김명범 대변인은 7일 논평을 내고 농산물 해상운송비 국비 지원이 또다시 무산된 상황에 대해 날선 목소리를 냈다.

김 대변인은 "37억 원에 불과한 농산물 해상운송비 제주지역 대선공약 하나도 제대로 지키지 못하면서, 제주를 분권 모델로 만들겠다는 문재인 정부의 의지가 립 서비스에 불과한 것은 아닌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제주도산 농산물 해상운송 물류비 국비 지원은 제주산농산물의 가격경쟁력 확보와 농업의 안정화를 위한 농가의 숙원이었다. 지난 11월 열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예산 증액 여부에 대한 긍정적인 답변들이 이어지며 기대를 모았다.

그러나 국회를 통과한 내년 정부예산에는 제주농산물 해상운송 물류비 지원이 전혀 반영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김 대변인은 국회만의 문제가 아니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3인의 제주지역 민주당 국회의원들 역시 농산물 해상운송비 예산 반영 실패에 대한 반성도 모자랄 판에 지역예산 증액에 기여했다는 자화자찬할 때가 아니다"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강창일 의원은 국회 예산안 통과 이후 '내년도 제주 중점사업 예산 240.7억 원을 정부안에 반영시킨 이후 또다시 성과 내', '2018년 제주예산 국회서 154.1억 원 증액·388.3억 원 확보', 등을 주제로 한 국비예산 확보 성과자료를 냈다.

위성곤 의원과 오영훈 의원도 '제주4.3, 국립묘지 조성, 재선충 방제 등 굵직한 현안 해결', '새 정부 4·3해결 의지 보여준 것', '1차산업·한방산업 발전 예산 대거 반영','서귀포 크루즈항 112억원 막판까지 설득' 등의 성과적 측면을 강조했다.

그러나 제주시 국회의원 3명 중 무산된 '농산물 운송비 지원'에 대한 설명과 향후 예산확보 계획을 밝힌 의원은 없었다.

김 대변인은 이런 상황에 기해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 3인의 국회의원들은 무거운 책임감으로 대통령 공약이 공염불이 되지 않도록 대중앙 설득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