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하고 LH에서 주관..

   
▲'도시재생 뉴딜 코디네이터 및 활동가 양성교육'은 신청자 42명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3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6회, 42시간 동안 진행됐다. ⓒ뉴스제주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승택)는 12월 8일 '도시재생 뉴딜 코디네이터 및 활동가 양성교육'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하고 LH에서 주관하는 2017년 도시재생 뉴딜 지역역량 강화 '코디네이터 및 현장활동가 교육 과정'으로 제주에서는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진행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이해 ▲주거복지 세부유형 및 전략 이해 ▲젠트리피케이션 대응과 일자리 창출 ▲도시재생 뉴딜 주민참여 활성화 ▲현장조사 등 5개 분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신청자 42명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3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6회, 42시간 동안 국토교통부에서 전액 지원하여 무료로 진행됐다.

교육 관계자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도시재생 수요가 대폭 증가하는 만큼, 교육을 통한 정책방향 공유 및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