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19일부터 개최되는 제주컵 국제유도대회는 국내 유일 종합유도대회다. ⓒ뉴스제주

2017 제주컵 국제유도대회가 오는 12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한라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제주컵 국제유도대회는 제주시와 대한유도회가 공동주최하고 제주시체육회와 제주특별자치도유도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 종합유도대회다.

이번 대회는 전국 남‧녀, 초‧중‧고, 대학부, 일반부 등으로 나눠 국내 3000여명의 임원과 선수가 참가하며 국외에서도 스페인, 대만, 중국,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등 11개 국가에서 300여명이 참가한다.

특히, 지난해에 해외에서 81명의 선수가 참가했던 것과 비교했을 때 올해는 해외 유도팀에서의 참여가 대폭 상승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초등학생부터 일반부의 동호인부까지 남녀 선수 대상으로 체급별 순위를 결정하게 되며 우승한 남녀 고등부 선수들은 2018년 해외 국제유도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된다.

   
▲ 매년 개최되는 제주컵 국제유도대회는 관광비수기인 동계기간 제주지역경제 활력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뉴스제주

한편, 매년 개최되는 국제유도대회에는 참가 선수 및 임원 외에도 학부모 등 선수가족 3000여명이 제주를 방문함으로써 관광비수기인 동계기간 제주지역경제 활력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제주시체육회 및 도 유도협회와 함께 숙박시설확보, 응급의료지원, 시설안전점검 등 전반사항에 대한 철저한 준비로 성공적으로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