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독서교실은 서귀포시 5개 도서관에서 열리며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한다.  ⓒ뉴스제주

서귀포시 도서관운영사무소(소장 김숙희)에서는 겨울 방학동안 '제96회 겨울독서교실'을 개최해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깨닫게 하고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도모한다.

'제96회 겨울독서교실'은 삼매봉·중앙·동부·서부·기적의도서관에서 열리며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한다. 

삼매봉도서관에서는 ‘상상하고 놀며 배우자!’라는 슬로건아래 관련 주제의 그림책을 읽고 동시 짓기, 놀이하기 등의 독후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중앙도서관에서는 ‘제주의 겨울’을 주제로 관련된 그림책의 이해를 통해 제주의 특산품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부도서관에서는 ‘나를 찾아 떠나자!’라는 주제로 책을 읽고 북아트, 책 만들기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자아를 찾아보는 독후활동을 진행하고, 서부도서관에서는 ‘문학작품읽기’라는 주제로 다양한 고전 및 현대작품들을 읽고 생각해보는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적의도서관에서는 ‘책속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을 주제로 우리가 살고있는 지구촌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서귀포 관내 5개 도서관은 각각 다른 주제로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뉴스제주

겨울독서교실에 참가한 학생들 중 일정시간 이상의 이수 어린이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 독서교실은 도서관별로 4회기씩 1월 2일부터 1월 19일까지 운영되며 참가신청은 각 도서관 별 직접 방문 및 유선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