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줄이 이어진 의혹 증폭에 '내사' 아닌 '검찰' 등판 요구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14일 논평을 통해 원희룡 제주도지사에 대한 금품수수와 블랙리스트 등의 의혹에 검찰이 나설 것을 촉구했다.

민주당은 "원희룡 지사의 측근 현광식 전 비서실장의 대가성 금품거래 의혹이 제기된 직후, 연이어 터져 나온 공무원 블랙리스트 의혹, 언론사 사찰 의혹 등에 이어 최근에는 지난 총선 과정에서의 조직적 개입 의혹까지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고 지적하며 서문을 열었다.

이어 민주당은 "조직적 선거개입 의혹까지 도대체 의혹의 끝이 어디까지인가 할 정도라는 점에서, 단지 전 비서실장 선에서 이뤄진 일이라고는 결코 이해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그런데 사안이 이러함에도 이를 단지, 경찰의 '내사' 수준에서 진행되는 것은 쉽게 납득할 수 없다"며 "이미 도민사회에서는 민간인 도정개입, 뇌물수수 의혹, 블랙리스트 의혹 등 이번 사안의 양상을 두고 '제주판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라는 지적이 회자되는 실정이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은 "여전히 원희룡 지사는 침묵과 버티기로만 일관하고 있다는 점에서 오히려 의혹만 증폭되고 있다"며 "사안의 중대성에도 불구하고 침묵과 버티기로 일관하는 원지사의 행보는 지방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이를 정치적 사안으로 몰고가 물타기 하려는 것은 아닌지 의심될 정도"라며 질타했다.

민주당은 "신속하고도 엄중한 조사와 의혹 규명이야 말로 매우 필요한 상황이다. 하루 속히 검찰 차원의 엄중한 조사와 규명이 이뤄질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