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수유실, 유아방, 주민쉽터 등 주민 편의시설 고루 갖춰..

   
▲대륜동주민센터는 구청사 건물의 건물정밀안전진단 'D등급' 판정을 계기로 신축 공사에 돌입했다. ⓒ뉴스제주

대륜동주민센터 신청사 준공식이 12월 27일 오전 11시 신청사 앞마당에서 열렸다.

준공식에는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이상순 서귀포시장, 이경용 도의원, 김영보 도의원, 강시백 교육의원을 비롯한 지역의 기관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풍물패의 길트기와 서귀포시 관악단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후 신청사 건축 경과보고와 유공자 표창, 테이프컷팅, 기념식수 및 청사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대륜동주민센터 구청사는 지난 2015년 10월 6일 건물정밀안전진단 용역 결과 'D등급' 판정을 받은 바 있다.

   
▲대륜동주민센터 신청사는 지하 1층, 지상 3층의 규모로 주민 편의시설을 고루 갖춘 마을의 중심으로 거듭났다. ⓒ뉴스제주

서귀포시는 이 판정 이후 건물을 완전 철거하고 신축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총 사업비 39억 원을 투입해 2017년 3월 신축 공사를 시작했다.

대륜동주민센터 신청사는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1979㎡ 규모의 1개 동으로 이루어져있다. 

신청사 1층에는 민원실을 비롯해 모유수유실과 유아방, 주민쉼터 등 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2층과 3층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양문종 대륜동장은 "지역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청사 신축이 완성된 만큼 소통과 공감의 열린 청사로 지역주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