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제주산간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고 있는 가운데 제주의 도로 일부가 결빙되면서 운전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뉴스제주

[제주날씨] 10일 제주산간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고 있는 가운데 제주의 도로 일부가 결빙되면서 운전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제주도재난안전상황실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49분 현재 1100도로는 소형, 대형 차량 모두 전면 통제됐다.

5.16도로의 경우 대형 차량은 체인을 착용해야만 통행이 가능하며, 소형 차량은 통행이 불가하다. 또한 제1, 제2산록도로는 소형의 경우 체인을 착용해야만 통행이 가능하다. 

그 이외 도로의 경우 통행이 가능하지만 강한 바람과 함께 눈발이 날리면서 운전자들은 안전운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현재 제주도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해안에는 눈 또는 비, 중산간 이상에는 많은 눈이 내리고 있다.

예상 적설량은 이번주 금요일인 12일 오전까지 산간에는 10~50cm, 제주시내의 경우 2~7cm의 눈이 내리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12일까지 제주도 전역에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