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여성단체의 역량강화 및 활성화를 위해 1월 10일부터 26일까지 여성단체 활성화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양성이 평등한 사회분위기 조성사업 ▲여성인력 활용을 위한 취업환경 개선사업 ▲맞벌이․취약․다문화가족에 대한 가족친화사업 ▲안전한 환경조성 등 시정시책 연계사업 ▲해당 단체의 특성과 연계한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총 사업비는 5000만 원으로 지원한도는 단체 당 300만 원(자부담 30%이상)이며, 신청자격은 서귀포시에 소재를 두고 양성평등의 촉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증진 등을 목적으로 하며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다.

신청은 등기우편이나 여성가족과(전화 064-760-2443)를 방문해 접수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서귀포시청 홈페이지(www.seogwipo.go.kr)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 특성에 적합한 차별화된 사업을 적극 발굴해 지역내 여성단체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올바른 양성평등 문화를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