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의 지역사회복지 참여 확대 기대

제주시에서는 관내 동지역 어린이집과 경로당 어르신과의 결연을 통해 경로효친 사상 고취는 물론 세대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1·3세대 효 실천 사업'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3세대 효 실천 사업은 총 사업비 2000만 원으로 제주시 동지역 소재 평가인증유지 어린이집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지원규모는 1개소당 100만 원(보조율 90%)으로 20개소 어린이집에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사업내용은 지역 경로당 어르신을 방문하거나 초청해 어린이집 영유아와 어르신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행사, 공연활동 등의 프로그램이 해당된다.

그러나 ▲평가 미인증 어린이집, ▲위법·부당한 행위로 행정처분 중이거나 최근 3년이내 운영정지, 자격정지, 보조금 환수 처분 이상 등의 행정처분을 받은 어린이집, ▲해당사업으로 1년 이내 보조금 정산 부적정 및 사업목적 외 사용 어린이집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공모기간은 2018년 1월 10일부터 1월 22일까지며 신청은 제주시청 여성가족과를 직접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사업대상자는 1차 부서 자체심사를 거쳐 2차 제주특별자치도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 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본 사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의 고시·공고 및 여성가족과(728-2597)로 문의할 수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1·3세대 효 실천 사업을 통해 어린이집의 지역사회복지 참여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