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강하자)에서는 오는 1월 31일까지 만13세-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맑은세상 18기를 진취적으로 이끌어 나갈 신입 위원을 모집한다.

신입 위원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면접은 2018년 2월 11일 진행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설치된 참여기구이며 청소년문화의집의 전반적인 운영에 청소년이 주체가 돼 직접 자문․평가 함으로써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맑은세상'은 매월 정기회의를 비롯해 문화의집 프로그램 및 시설에 대한 모니터링, 자치 기획활동 및 운영을 진행한다. 활동혜택으로는 위촉장 수여, 봉사활동 확인서, 활동증명서, 지역내 다양한 청소년 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을 원하는 청소년들은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 집을 직접 방문해 신청서 작성 후 접수하거나 또는 홈페이지 (http://youth.seogwipo.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sgp1318@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외에도 앞으로 청소년 자치활동으로 청소년 자원봉사단, 청소년 동아리 등을 모집할 예정"이라며 "청소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064-762-1406,733-0097)에게 문의 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