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국회의원(서귀포시)이 전국의 농어민을 대변하는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 위원장에 임명됐다.

더불어민주당(대표 추미애)은 1월 15일 오전 최고위원회를 열고 위성곤 의원을 전국농어민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했다고 이날 밝혔다.

전국농어민위원회는 더불어민주당 당헌.당규에 따라 전국농어민위원장과 부위원장, 시·도당농어민위원장으로 구성되고 전국농어민위원장은 농어민 대표로서 당연직 당무위원으로서 당의 중요의사결정에 참여하게 된다.

전국농어민위원회는 전국 농민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아 농민들의 고통스런 현실을 모든 국민들에게 알리고 농업정책에 농민의 뜻을 반영해 나가기 위해 2015년 12월 3일 창립됐다.

위성곤 의원은 앞으로 전국위원장으로서 각 지역 농어민위원회와 함께 농어민의 권익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당내외 역할을 부여받았다.

위 의원은 "농어촌과 농어민의 어려움이 큰 상황속에서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지만 위원장으로 각 지역의 위원들과 협력해 농어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