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대림 청와대 비서관. 오는 1월 31일에 비서관직을 사퇴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뉴스제주

문대림 청와대 제도개선비서관이 오는 1월 31일에 비서관직을 사퇴한다고 전했다.

문대림 비서관은 "예정보다 일찍 사퇴시기를 앞당기게 됐다"며 "사표가 수리되는대로 바로 제주에 내려올 것"이라고 밝혔다. 사표 수리기간은 대략 2∼3일 정도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

문 비서관의 사퇴는 올해 6월 13일에 치러지는 전국지방동시선거에서 제주도지사로 출마하기 위함이다. 이미 앞서 문 비서관은 지난해 말, 제주도지사에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혀 둔 상태였다.

당초 문 비서관은 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일인 2월 13일께 사퇴서를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었으나 사퇴시점을 앞당겼다. 이에 대해 문 비서관은 "당내 경선을 준비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에선 오는 4월 중에 광역자치단체장에 대한 후보 경선을 실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까지 당내 제주도지사 후보엔 문대림 비서관을 비롯해 김우남 도당위원장과 박희수 전 제주도의회의장, 강기탁 변호사 등이 거론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내 후보자로 거론되는 인물들과 접촉한 바가 있느냐"는 물음엔 "잠깐씩 얼굴을 비춘 적은 간혹 있지만 아직 대화를 나눠 본 적은 없다"며 "아직 공직자의 신분이기 때문에 정리하고 내려가면 차후 일정이나 각오 등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문 비서관은 사퇴서가 수리되는 2월 초쯤에 제주로 내려올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