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위소득 80% 미만 관내 거주 임신부, 출산수유부 및 66개월 이하 영유아 대상

   
▲ 제주시 서부보건소. ⓒ뉴스제주

제주시 서부보건소(소장 오용학)는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2018년도 영양플러스 사업' 신규 대상자를 수시 모집한다.

'영양플러스'는 상대적으로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신부, 출산수유부 및 영유아에 대한 영양지원을 실시해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키 위한 사업이다.

기준은 중위소득 80%미만의 관내 거주하는 임신부, 출산수유부 및 66개월 이하 영유아로서,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 중 한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요인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최대 1년간 영양평가를 통한 정기적인 영양상담 및 교육이 이뤄지며 대상자별 매월 1~2회 우유, 달걀, 감자, 당근 등 보충식품을 제공받게 된다.

사업 희망자는 신분증(임신부인 경우 산모수첩 또는 임신확인증)을 지참해 보건소에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되며, 보건소 영양실(728-4160)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