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단체서 김대중 대통령 진의와 별도로 일부 내용 악의적 발췌..."

   
▲김대중평화센터에서 '일부단체'의 악의적 왜곡행위를 두고 비판했다. ⓒ뉴스제주

올해 제주가 4·3 70주년을 맞아 곳곳에서 기념행사를 비롯한 분위기가 고조된 가운데 '김대중 평화센터'가 성명을 내고 "제주4·3 특별법 제정 취지를 왜곡하지 말라" 촉구했다.

김대중 평화센터의 박한수 대변인은 김대중 대통령이 "나는 피해자와 그 유족들이 수십년 동안 '폭도', '빨갱이'들로 매도돼 살아온 것에 국가가 명예를 회복시켜주고 사죄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4.3 사건은 현대사의 치부이자 살아있는 우리들의 수치"라고 김 대통령이 생전 제주 4.3 사건에 대한 입장을 정리했다고 밝혔다.

이어 박 대변인은 "김대중 대통령의 이러한 평가와 특별법 제정으로 제주 4.3 사건의 실체적 진실이 밝혀졌다"며 "이로써 제주 도민은 이념의 질곡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지난 수십년 동안의 한이 조금이라도 풀릴 수 있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단체에서 김대중 대통령의 진의와는 별도로 일부 내용을 악의적으로 발췌, 김 대통령의 진심을 왜곡하고 있다"며 "이는 용납할 수 없는 범죄"라고 비판했다.

이어 박 대변인은 "김대중 대통령의 진심을 왜곡하지 말 것"을 촉구하며 "이는 억울하게 희생된 분과 유족들에게 또 다른 아픔을 주는 행위"라고 질타했다.

지난 17일 신구범 전 지사는 신 전 지사를 포함한 20명의 인사들이 마련한 제주 4.3사건 기자회견에서 "제주4.3은 남로당 폭동"이라며 토론회를 갖자고 제안한 바 있다.

신 전 지사는 4.3특별법 개정안에서 정치인들이 "제주4.3의 정의를 '경찰과 서북청년회의 탄압에 대한 제주도민의 저항'으로 미화하고 있다"며 "제주역사를 왜곡시키고 있다"고 주장키도 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작년 4월 대통령 후보 당시 제주 4·3평화공원 평화센터를 찾아 "이번에 정권교체로 들어설 민주정부는 4·3항쟁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겠다"며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