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를 앞두고 부정 축산물에 대한 특별점검이 추진된다.

서귀포시(시장 이상순)는 명절을 앞두고 제수용, 선물용 등 축산물 수요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축산물 위해사고 사전 예방 및 제주산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 신뢰제고를 위해 부정 축산물 특별점검반을 편성,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별점검 기간은 오는 1월 22일부터 2월 9일까지 3주간이다. 이번 점검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 및 농림축산검역본부 제주지원의 협조를 받아 추진된다.

주요 점검사항은 대형마트, 전통시장의 축산물 판매업소 등을 대상으로 미허가 영업행위, 원산지 등 축산물 표시사항의 적정성, 선물세트의 과대광고 및 중량 미달 제품 유통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의 판매목적 보관 등이다. 

특히 서귀포시는 육지부 돼지고기 조건부 반입해제에 따른 제주산 돼지고기 둔갑판매 여부를 집중점검 할 계획이다.

서귀포시는 위법행위 적발 시 관련 법률에 의거해 행정처분 및 형사고발 조치하고 부정 축산물 유통 근절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특별점검 기간 중 축산물 수급 및 가격안정을 위해 양축농가 및 생산자단체 등에 대한 적정 도축물량 출하 지도, 축산물 판매업체의 현행 가격 유지 독려 등 소비자 물가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