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자치연대, JDC 양감사 제기 의혹해결 촉구

최근 헬스케어타운 부지 감정평가를 둘러싼 일련의 문제들에 대해 정확한 정보제공이 우선되야한다는 시민단체의 비판이 제기됐다.

탐라자치연대는 25일 JDC의 헬스케어타운 부지 감정평가액 관련 의혹과 감사해임 사태에 대한 논평을 통해 "헬스케어타운 문제의 핵심은 정확한 정보제공이 우선"이라며 "JDC도 감정평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먼저 제공하고 감사해임을 요구하는 것이 타당하다"고밝혔다.

탐라자치연대는 "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의 일사불란한 감사해임 처리는 또다른 의혹만 증폭시키고 있다"며 "양감사가 제기한 감정평가액 부풀리기 문제는 외면한 채 회사기밀 누출, 이미지 실추 등만 문제삼고 있다"며 JDC를 비판했다.

또 "어떤 사업이나 정책은 시작부터 공정성과 투명성이 전제되야 한다"며 "이를 담보하는 감사를 조직적으로 내모는 것은 상식밖의 일"이라고 질타했다.

탐라자치연대는 이어 "JDC는 냉정하게 해당토지 관련 정확한 감정평가자료를 공개한 후 잘잘못을 가려야 한다"고 전제한후 "그렇지 않을 경우 전도민의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