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년 새해가 되면서 성산읍은 다른 읍면과는 달리 전국에서 찾아오는 동계 전지훈련팀 맞이에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매년 이맘때가 되면 성산읍민은 유독 단골로 찾아오는 여자축구 전지훈련팀을 맞이하는 기쁨이 있다.

이번 동계 전지훈련팀은 중학교부터 대학 실업팀까지 8개팀․300여명이 우리읍 관내에 시설되어 있는 천연 및 인조잔디구장에서 다음달까지 훈련이 이루어지게 된다.

우리읍 자체적으로 동계전지훈련유치위원회를 구성하여 사전에 축구장과 편의시설 점검을 마쳤으며, 관내 병의원, 목욕탕, 식당, 숙박업소 등에 협조요청과 숙소배치 등 위원님들과 여러 차례 회의와 협의 등을 통해 준비를 해온 결과 순조롭게 훈련단을 맞이할 수 있었다.

성산읍 관내 축구장은 천연잔디구장 5개소, 인조잔디구장이 2개소가 있고 실내체육관도 4개소가 있어 잘 활용하면 왠만한 훈련팀은 소화해 낼 수가 있다.

그동안 성산읍 동계전지훈련유치위원회는 매년 찾아오는 축구팀 관계자와의 인적교류 등을 통해 우리읍에 동계전지훈련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해 왔고 요즘은 훈련팀에 대한 환영분위기를 위해 구장마다 환영현수막을 내걸고 분위기 조성에 힘써 왔으며, 성산읍 관내 각급 사회단체에서도 선수들을 위한 간식용 감귤제공 등 우리읍을 찾아온 선수손님에게 지역의 따뜻한 마음을 베풀어서 추운 겨울날씨에 훈훈한 분위기 조성과 인심을 팔고자 애쓰고 있다.

금번 찾아온 동계전지훈련팀을 매년 관광비수기에 유치함으로써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은 물론 실업팀까지 81개팀 2,200여명을 유치하여 13억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온 바 있다.

앞으로 우리읍에서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주요관광자원을 이용한 훈련과 휴식을 병행하는 전지훈련 이미지를 잘 이용하여 선수단 유치를 통한 지역홍보와 소득창출 등은 물론 친절과 따뜻한 인심을 팔아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과 아울러 도외 축구선수단의 젊은 열기로 지역기운이 충만한 분위기로 조성해 나가고 싶다.

또한 훈련팀들에게 환영분위기 등 여러 가지 친절을 베풀어 주신 전지훈련유치위원, 축구회임원, 각급 사회단체장을 비롯한 병의원, 업체 등에도 지면을 빌어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갑자기 눈이 많이 와서 축구장의 눈을 치우는 선수 및 공무원들이 세레머니가 펼쳐지는 이색현장도 있었지만 이런 것이 그들에게 주는 감성행정이 아닌가 생각하면서 부디 날씨가 좋아 모처럼 축구훈련을 위해 이 먼 곳까지 방학 기간동안 쉬지도 못하고 온 훈련팀에게 자연의 배려가 있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