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지린(吉林)성 직속 '창바이산(長白山)보호개발구관리위원회(이하 위원회)'가 관할구역에 소재한 18개 초.중.고교의 학교 이름에 '창바이산(長白山.백두산)'을 붙여 교명을 바꾼 것으로 드러났다.

31일 관리위에 따르면 관리위 소속 사회관리판공실은 지난 해 7월을 전후해 안투(安圖)현 얼다오(二道)진과 푸쑹(撫松)현 등에 소재한 초.중.고교를 대상을로 교명 개명을 추진해 모두 18개 학교의 교명을 바꿨다.

이에 따라 바이허(白河)임업국고급중학교(고등학교), 푸쑹현 제7고급중학교, 푸쑹현 제4고급중학교는 각각 창바이산 제1, 제2, 제3 고급중학교로 교명이 변경됐다.

또 안투현 얼다오진중학교, 바이허임업국초급중학교(중학교)는 창바이산보호개발구 츠베이(池北)구 제1중학교와 제2중학교로 각각 개명됐으며, 푸쑹현 둥강(東岡)중학교는 창바이산보호개발구 츠시(池書)구 제1초급중학교로 이름을 바꿨다.

안투현 얼다오진에 소재한 6개 농촌 소학교(초등학교)인 바오마(寶馬)소학교, 톄베이(鐵北)소학교, 훙펑(紅豊)소학교, 창바이소학교, 터우다오(頭道)소학교, 바이허강(白河岡)소학교는 원래 교명 앞에 '창바이산보호개발구 츠베이(池北)구'를 붙이는 방식으로 교명변경이 이뤄졌다.

이밖에 푸쑹현 만장(漫江)학교는 창바이산보호개발구 츠난(池南)구 9년제학교로 개명됐다.

관리위는 관할지역을 천지(天池)의 동서남북을 기준으로 츠베이(池北), 츠시(池西), 츠난(池南), 츠둥(池東) 등 네 구역으로 나눠 관리하고 있다.

이번에 교명이 바뀐 18개 초.중.고등학교에는 총 1만1천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교사 1천720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관리위 사회관리판공실은 "창바이산보호개발구의 건설을 촉진하고 관할구역 내 사회사업자원을 적극 정비하는 차원에서 교명 변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