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초등학교(교장 강여임)는 2018년 1월 25일(목) 제91회 졸업식이 본교 체육관에서 거행되었다. 졸업식은 기존의 형식적인 의식의 틀을 벗고, 학생과 교사, 학부모 및 지역민이 하나가되는 뜻깊은 축제의 장으로 운영되었다.

5학년의 축하를 받으며 입장한 졸업생들을 축하하기 위하여 교장선생님 및 내빈이 한명씩 악수를 하며 축하의 말과 함께 졸업장을 전달하였고, 대형 스크린 화면을 통해서 학생들의 꿈을 여러 학부모님들에게 알리고, 소중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하였다.

특히, 본교의 선배들과 지역단체들은 후배들의 새로운 출발을 격려하는 의미에서 장학금을 전달하여 졸업생 모두(48명)가 장학금을 받았고, 졸업생들은 그 뜻을 이어받아 사회의 바른 본보기로 자라겠다는 결심을 하여 보는 이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하였다. 또한, 졸업 영상 앨범을 통해 졸업생들이 1학년부터 6년간 생활한 모습과, 영화교육에서 자신들이 만들었던 영상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재편집하여 상영함으로써 졸업생들만의 성장 드라마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졸업식은 남원초등학교의 학생뿐만 아니라, 교사와 학부모, 지역민이 모두 하나가 된 축제로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펼쳐나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교감 김춘희]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