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요소 사전진단과 예방을 통한 안전제주사회 구현

제주시에서 2018년 국가안전대진단을 2월 5일부터 3월 30일까지 54일 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국가안전대진단은 부시장을 추진단장으로 '제주시 국가안전대진단 추진단'을 구성해 시설물, 건축물, 해빙기 점검시설 등 사회 전 분야의 안전위험요소를 발굴·제거하자는 취지로 총 7개분야 1981개소를 검검 대상으로 지정,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은 민간시설에 대해서는 안전관리자문단, 안전관련 전문가, 공무원 민·관 합동으로 시설·소방·전기·가스 안전 등 위험요소 및 안전기준 적합성 등을 중점적으로 진단할 계획이며, 일반시설에 대해서는 시설물 관리주체가 점검표에 따라 자체점검 할 계획이다.

제주시는 안전신문고 앱,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안전위험요소 및 법규위반 행위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함으로써 내실 있는 국가안전대진단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안전점검 결과에 대해서는 경미한 사안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추가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 발견 시에는 빠른시일(3개월 이내)내 보수·보강을 실시토록 할 계획이며, 추가 진단이 필요한 사항은 정밀안전진단 또는 정밀점검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제주시는 2월 6일 제주동문재래시장에서 공무원 및 민간단체, 관계기간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인 국가안전대진단을 위한 선포식 및 홍보·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올해도 국가안전대진단이 원활히 진행 될 수 있도록 안전취약, 재난위험시설 등에 중점을 두고 안전점검에 총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