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덕고등학교(교장 박경민)은 1월 31일(수) 오전 10시부터 백파문화관에서 제63회 졸업식을 가졌다. 지금까지 형식적으로 진행되어 왔던 기존의 졸업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기획으로 재학생과 학부모들도 함께 즐기는 축제형 졸업식으로 진행되었다.

 

식전 행사로 진행된 학생과 학부모의 축하공연은 졸업식의 분위기를 이끌었고,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준비한 ‘추억의 1년’ 영상은 지켜보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입가에 미소를 짓게 했다. 졸업식은 졸업장과 공로상을 수여하는 짧은 기념행사와 함께 선생님들의 격려와 축하를 담은 영상 메시지로 졸업식장은 따뜻한 분위기가 넘쳐났다.

 

식후 행사로 진행한 레크리에이션과 그룹사운드 및 K-Pop 가수의 특별 축하 공연은 졸업생뿐만 아니라 재학생과 교사, 학부모까지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며, 축하공연은 학생들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했다.

 

졸업식에 참석한 학부모는 “과거 눈물의 송별행사였던 졸업식이 멋진 공연으로 탈바꿈 되고, 졸업식을 즐기는 학생들의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박경민 교장은 “우리 졸업생들에게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졸업식을 선물하고 싶었고,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의미 있는 교육과정으로서의 졸업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