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 3명이 '보관할 장소 없어' 화장실에 여행가방 보관

제주국제공항 3층 여자화장실서 폭발물로 의심되는 가방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사진=제주지방경찰청)
제주국제공항 3층 여자화장실서 폭발물로 의심되는 가방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사진은 발견된 캐리어 X-ray 판독 사진. (사진=제주지방경찰청)

1월 31일 제주공항 여자화장실서 폭발물로 의심되는 가방이 발견돼 경찰이 대응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지방경찰청(청장 이상정)에 따르면, 31일 밤 11시 10분경 공항경찰대가 제주공항 청사를 정밀수색하던 중 3층 여자화장실내에서 여행용 가방 3개를 발견, EOD X-ray로 판독한 결과 폭발물 의심물체로 판단됐다.

경찰에 따르면, 이 가방들은 공항경찰대가 제주공항 청사를 정밀수색하던 중 3층 여자화장실내에서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이 가방들은 공항경찰대가 제주공항 청사를 정밀수색하던 중 3층 여자화장실내에서 발견됐다.

이에 경찰은 신속히 공항 내 대피방송을 실시하고 폴리스라인 설치 및 접근 통제 등 안전조치를 취한 뒤 폭발물 의심 물체를 해제처리했다.

경찰은 국정원, 기무사, 공항공사 등 합동조사팀을 운영하고 과학수사팀 잔해수거 현장감식 및 CCTV 분석 등 수사를 개시한 결과 여행용 가방 소유자 20대 여성 3명이 화장실에 들어갔다 나오는 장면을 확인했다.

이 여성들은 2월 1일 새벽 3시 30분경 자진해 캐리어를 찾아왔고, 수사팀은 이들을 검문해 진술을 확보하는 한편, 발견된 물체는 폭발물 정밀 검사 등을 종합한 결과 폭발물이 아닌 것으로 최종 종결됐다.

경찰에 따르면 이 여성들은 1월 29일 관광차 제주도를 찾은 여행객으로, 2월 1일 서울행 비행기로 이도예정이었으나 숙소가 없어 화장실에 캐리어를 보관한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제주지방경찰청에서는 평창 동계올림픽(2. 9∼2. 25)을 앞두고 공항내 경찰특공대 전진배치, 다중이용시설 및 국가중요시설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는 등 대테러 안전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