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9일부터 23일까지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018년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5일 공고했다.

이번 검정고시는 4월 7일에 실시되며, 응시원서는 오는 2월 19일부터 23일까지 접수받는다. 제주도교육청 별관 1층 각종 원서접수 창구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에서 교부 및 현장접수를 실시한다.

또한, 온라인으로도 19일부터 22일까지 신청받으며, 검정고시 합격자는 5월 10일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검정고시에 응시할 지원자는 접수 기간 내 최종학력증명서와 여권용 사진 2매, 신분증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해 원서접수 창구를 방문하거나 http://homedu.jje.go.kr에서 응시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초졸 검정고시는 국어와 수학, 사회, 과학 등 4개 과목과 선택과목 2과목을 더해 6과목을 치르게 된다. 중졸 검정고시는 기존 4개 과목에 영어와 선택과목 1과목을 더한다. 고졸 검정고시는 한국사 과목과 선택과목 하나를 더해 총 7과목에서 시험을 치른다.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알림마당-검정고시-검정고시시험/합격자발표란'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