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4일까지 응시원서 접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임기가 만료되는 일반임기제공무원(정책자문위원) 채용을 위해 지난 2월 2일에 신규 채용공고를 냈다.

이번에 채용 공고한 전문위원회 소속 정책자문위원의 채용규모는 3명으로 2년간 근무하게 된다.

응시자격은 지방공무원법상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중에서 의회운영 전문위원실 정책자문위원의 경우 인문사회과학분야로 행정학, 법학, 경영학, 경제학, 정치학, 사회학, 철학 등 관련학과 전공자면 응모할 수 있다.

환경도시전문위원실 정책자문위원은 토목공학 관련 전공자, 문화관광스포츠전문위원실 정책자문위원은 문화·관광분야서 문화예술·문화재 전공자여야 한다.

지원자는 관련분야 학위 석·박사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에서 실무경력이 있거나 학사 취득 후 3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으면 지역에 상관없이 응시할 수 있다.

합격자 선정은 1차 서류전형을 통해 자격요건의 충족여부를 심사하고,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2차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적격자를 가리게 된다.

제주도의회에서는 채용공고에 따라 오는 2월 14일까지 응시원서를 접수하며, 서류전형 및 면접시험을 거쳐 3월 중에 임용할 계획이다.

정책자문위원은 조례의 제·개정, 행정사무감사, 예산심의 등 소관 상임위원회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채용되는 5급 상당의 일반임기제공무원이다.

응시원서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홈페이지(www.council.jeju.kr)나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 (www.jeju.go.kr), 인사혁신처 나라일터(www.gojobs.go.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