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초등학교(교장 홍희정) 지난 2월 5일(월) 2017년 학교체육 활성화(여학생 체육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삼화초등학교는 2015년도부터 여학생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여학생의 체육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여학생의 건강 체력 증진 및 자율체육활동을 위한 여학생 학교스포츠 넷볼클럽 운영 및 여학생 학교스포츠 교내리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사제동행 동아리 소통나눔무럭무럭 넷볼 사랑』Family를 운영하여 스승과 제자, 부모와 자녀, 교사와 학부모의 벽을 허물고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건전한 학교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에 힘입어 삼화초등학교 넷볼부는 2017년 전국넷볼대회에서 우승했을 뿐만 아니라 2017년 전국학교스포츠클럽 넷볼대회에서도 우승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삼화초등학교는 넷볼클럽 이외에도 여학생 티볼클럽 및 여학생 힙합댄스클럽 등 다양한 스포츠클럽을 운영하여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얻은바 있다.


앞으로도 삼화초등학교는 학교체육활성화를 위해 학생들이 선호하는 종목을 선정하여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시키고 바른 인성을 키워 나가는 건강하고 활기찬 스포츠 친화적 학교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다. [교감 고옥재]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