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도2동장애인지원협의회장 이승훈

일도2동주민센터에 가면 장애인들에게 아주 특별한 혜택이 있다.

주민센터 민원 창구에서 인감증명서와 주민등록등·초본,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신청하면 수수료없이 무료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단, 장애인 복지카드를 소지하고 일도2동에 거주해야 한다. 우리 일도2동장애인지원협의회에서 13년 째 일도2동 관내 장애인들을 위해 민원발급 수수료를 지원을 해오고 있어 작년 한해에도 300,000원을 지원하여 장애인 325명이 그 혜택을 누렸으며 호응이 좋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일도2동 관내 자원봉사단체인 일도2동장애인지원협의회는 1999년도에 설립되어 현재 회원 39명이 똘똘 뭉쳐 매해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2017년도에 추진했던 사업들을 반추해 보면, 설명절을 맞아 저소득 장애인 가정 13곳을 찾아가 사과 등 과일을 전달하여 훈훈한 명절을 지낼수 있도록 지원해 드렸고, 저소득 가정 14가구를 선정하여 닭고기와 고등어를 이용한 밑반찬 전달사업 추진하였으며, 크리스마스에는 관내 어린이집과 함께 작은 산타 행사 등을 추진하였다.

일도2동 장애인지원협의회에서는 2년마다 사랑 나눔 일일바자회를 개최하여 얻은 수익금으로 이웃 장애인들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작년 추석명절에는 장애인가정 14곳을 방문하여 훈훈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과일과 쌀을 전달하였고, 장애인 및 가족 20명과 함께하는 도내 주요관광지 나들이 체험활동으로 장애인들과 소통의 시간을 나누었다. 이 외에도 장애인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방도배와 상수도시설 부품들을 교체하여 장애인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편안한 공간 조성을 위해 노력하였고 김장나눔 행사를 주관하여 25가구에 전달하였다.

일도2동장애인지원협의회에서는 행정 기관에서 추진하는 각종 시책사업에도 남다른 열정으로 적극 협조하였는데 특히 100인 원탁회의 과제선정,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정착을 위한 불법쓰레기 단속, 설과 추석명절맞이 대청결 운동, 그린쉼터 공원 풀베기와 자연정화 사업 등에 참여하여 소기의 성과를 이루어내는데 일조하였다. 그 외에도 야간 방범활동을 전개하면서 청소년 선도와 범죄예방사업 등에도 관심을 아끼지 않았다.

작년의 이와 같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면서 일도2동장애인지원협의회 회원 모두 많은 보람이 느꼈다. 2018년도에도 우리 일도2동장애인지원협의 회원 모두의 역량을 집중하여 소외받는 장애인 가구가 없도록 작지만, 든든한 희망이 되어줄 것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