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림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20일 캠프 사무실에서 도내 보육 종사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문대림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20일 캠프 사무실에서 도내 보육 종사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더불어민주당의 제주도지사 문대림 예비후보는 20일 선거캠프 사무실에서 도내 보육인들과 차담회 나눈 뒤 1차 산업 현장 방문에 나섰다.

문대림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캠프 사무실에서 보육사랑 봉사회원 등과 대화를 나눴다. 보육시설 관계자들은 "문 닫는 어린집이 많다"며 보육료의 현실화를 주장했다.

이에 문 예비후보는 "그 문제 뿐만 아니라 종사자들에 대한 처우 개선도 필요하다. 그래야만 인구절벽 시대를 늦출 수 있다"며 해결 의지를 피력했다.

또한 "국·공립 어린이집과의 차별이 불공평하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문 예비후보는 "무상보육과 관련한 정책을 다듬고 있다"며 "많은 여론수렴을 거쳐 구제화 해나가겠다고 답했다.

이어 문 예비후보는 농업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1차 산업 종사자들과 인사를 나누면서 농업인들의 애로 및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