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영락교회서 개최된 선교바자회에 참석한 김방훈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23일 영락교회서 개최된 선교바자회에 참석한 김방훈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자유한국당의 김방훈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23일 재차 쓰레기 요일제 배출정책을 완전히 폐지하겠다고 강조했다.

김방훈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1시 선교바자회가 열린 영락교회를 방문해 바자회 행사에 동참해 생활쓰레기 요일별 배출제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 예비후보는 "쓰레기 배출 요일을 놓친 도민들의 불편이 날이 갈수록 늘고 있어 스트레스도 쌓여간다"며 "생활쓰레기 요일별배출제를 전면 폐지하고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도민을 불편하게 하는 것이 아닌, 도민의 편리를 우선으로 생각하는  행정이 돼야 한다"며 "행정의 몫을 계도하듯 도민에게 떠넘기는 행정은 반드시 개선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예비후보는 "아울러 분리수거는 더욱 철저히 이행하도록 적극적인 계도도 병행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예비후보는 "이러한 요일 배출제 폐지를 설명하자, 바자회 현장에 있던 주부들이 '그간 집안에 쌓여가는 쓰레기 때문에 걱정이 많다'며 지사에 당선되면 이를 폐지해 시름을 덜어달라"는 주문을 들었다고 전했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오후 2시 20분부터 제주시민회관에서 개최된 한라신협 정기총회 현장을 방문해 정책을 홍보하고 지지를 호소했으며, 앞서 이날 오전 11시엔 한림읍 노인회관에서 열린 서부노인대학 15기 졸업식에 참석하기도 했다.

키워드
#김방훈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