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금 10만 원 적립하면 100% 추가 장려금 10만 원 지원

제주시는 저소득층의 자립지원을 위한 자산형성지원사업인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를 지난 3월 2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희망키움통장Ⅱ사업은 근로능력 있는 저소득층이 목돈을 모아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본인이 매월 10만 원씩 저축하면 근로소득장려금을 10만 원씩 1:1 매칭해 주는 자산형성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급여 수급 가구 및 차상위 계층으로 신청일 기준 근로활동을 하는 가구이며 법정 차상위 가구가 아니더라도 소득요건을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다.

지난 2014년 7월부터 시행된 통장사업은 지난해부터 3년 만기자 209여 명에게 적립금 720만 원과 이자를 지급하기 시작했고 적립금은 본인 또는 자녀의 고등교육·기술훈련, 사업 창업·운영자금, 주택구입·임대 등 자립·자활을 위한 용도로 사용 할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Ⅱ 가입을 희망하는 가구는 신청기간 내 거주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로 소득 증빙 공적자료(고용·임금확인서)를 지참해 신청하면 된다.

기초생활보장과장은 "희망키움통장Ⅱ사업이 본인 적립금에 100% 추가 장려금을 지원, 원금의 2배의 혜택이 있는 만큼 가입가능 대상자를 적극 모집해 저소득층 가구의 자산형성 도모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