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 행사와 겹쳐 겸손하고 정갈한 꽃의 향연 만끽 행사로 치뤄...

제주왕벚꽃. ⓒ뉴스제주
제주왕벚꽃. ⓒ뉴스제주

제주시는 제27회 제주왕벚꽃축제를 '왕벚꽃 자생지, 제주에서 펼치는 새봄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3월 30일에서 4월 1일까지 전농로, 4월 7일에서 8일까진 애월읍 장전리 왕벚꽃 명소에서 개최해 제주 새봄의 서막을 알린다.

제주왕벚꽃축제는 개최지역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함께 지역단위 맞춤형 축제를 유도하기 위해 애월읍, 삼도1동의 자생단체를 중심으로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내실화를 기하게 된다.

다만 제주대학교 입구의 왕벚꽃 명소는 교통, 노점 등 현지여건으로 왕벚꽃 명소로만 알려 봄 관광자원으로 적극 활용해 관광객의 포토존 촬영지로 알린다.

전농로 왕벚꽃 명소에선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이 시기는 4 ․ 3행사와 겹쳐 4 ․ 3 홍보관 운영 등 연계된 축제와 순수한 꽃의 향연을 체험하는 왕벚꽃 감상, 길거리 버스킹, 행위예술 등 조용하고 정갈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지역특산품 전시 판매 등 지역주민과 함께 추진된다.

 그리고 애월읍 장전리에선 음악이 있는 '왕벚꽃 거리'를 조성해 꽃 감상과 함께 음악 감상이 이뤄지고 왕벚꽃 경관 조명을 시설해 야간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된다.

또한 행사기간엔 왕벚나무 자생지의 가치 제고를 위해 왕벚꽃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왕벚꽃 심포지엄’을 개최해 왕벚꽃의 세계화 방안을 토론하고 '왕벚꽃축제 사진공모전’을 개최해 사진 애호가의 참여 마당으로 추진된다.

이번 축제는 4 ․ 3 70주년행사와 함께 개최되는 점을 감안해 조용하고 겸손한 축제로 추진되며,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회용품 안쓰기 등 성숙한 시민의식을 제고시킬 수 있는 환경축제로 운영될 것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