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13일 논평을 내고 원희룡 지사를 향해 "당장 관권선거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더민주 제주도당은 "제주도민을 우롱하는 원희룡 도정의 '관권선거' 의혹에 강력히 대처해 나가겠다"며 "어제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내용의 기사를 접했다"고 밝혔다.

도당은 "제주도청 주관으로 '공교육 활성화 방안 의견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는 공문을 제주도교육청도 모르게 일선학교 발송했다"며 "더군다나 간담회 장소가 모 소고기 전문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도당은 "학교장과 학교 운영위원들에게 값비싼 소고기를 대접하는 것이 '공교육 활성화'를 위한 것이냐"며 "그게 아니면 자신의 선거를 위한 접대는 아니냐는 의혹을 불러올 수밖에 없다"고 비난했다.

도당은 "공교육 활성화 차원이었면 원희룡 도정이 제주도교육청과 교육감을 '허수아비'로 만든 셈이나 다름 없다"고 질타했다. 교육의 업무를 제주도교육청 대신 제주도정이 하려 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도당은 "도민의 혈세로 자신의 선거운동을 공식적으로 진행하는 '관권선거'를 획책하는 일임이 자명하다 할 수 있다"고 비난의 수위를 높였다.

또한 도당은 "도교육청에선 3월을 '공문 없는 달'로 지정해 학기 초 교사들이 학생들의 학교 적응과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하고 있는데 이러한 도교육청의 정책을 비웃고, 단 한 번의 협의도 없이 공문을 보내 일선 학교장과 운영위원들에게 식사 대접을 하는 건, 지방선거 3개월을 앞둔 시점에서 '관권선거'라 말하기 충분하다"고 비판했다.

이와 함께 도당은 "더군다나 바로 며칠 전 고경실 제주시장의 선거개입 논란까지 일어났던 터"라며 "쓰레기 배출 공약에 대해 시장이 나서서 반박하는 모습은 흡사 '원희룡 자위대장'의 모습이었다"고 힐난했다.

도당은 "제주특별자치도는 '원희룡과 주변 사람들'의 것이 아니"라며 "선관위에서도 즉각 조사에 착수해 합리적인 조치가 있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