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주도의 관광콘텐츠 발굴을 통한 추자 관광활성화 기대

봄 추자관광탐험 10선 포스터.
봄 추자관광탐험 10선 포스터.

작년 첫 5만 명 관광객이 돌파한 추자도 지역주민이 관광활성화를 위해 손 벗고 나선다.

추자도 지역주민관광협의회는 14일 추자도 지역주민이 추천하는 봄 시즌 추자도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꼽은 '2018 봄 추자관광탐험 10선'을 발표했다.

이번 봄 추자관광탐험 10선은 지난해 추자도 관광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추자도 지역주민관광협의회를 통해 지역민이 직접 뽑은 추자도 관광콘텐츠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추자도 지역주민관광협의회는 이후에도 계절별 추자탐험 10선을 선정·발표해 추자도의 관광콘텐츠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추자도 지역주민이 직접 선정한 봄 추자탐험10선 홍보를 위해 봄 추자탐험단을 운영한다.

추자탐험단은 도내외 추자도 탐험에 대한 호기심이 있는 만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3월 14일부터 28일까지 선착순으로 2인 1팀, 총 20명을 모집한다.

선정된 추자탐험단에겐 오는 4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봄 추자탐험 10선을 탐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추자탐험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처 064-740-6094로 문의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추자도 #봄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