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남 예비후보 캠프 측의 고유기 대변인이 문대림 예비후보의 유리의성 주식과 관련해 연일 공세를 펴고 있다.
김우남 예비후보 캠프 측의 고유기 대변인이 문대림 예비후보의 유리의성 주식과 관련해 연일 공세를 펴고 있다.

유리의성과 관련 지난 14일, 문대림 예비후보가 나선 해명에 대해 김우남 예비후보 캠프에서 재차 반박 기자회견에 나섰다.

김우남 예비후보 측 고유기 대변인은 15일 오전 10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문 예비후보의 해명은 오히려 의혹만 증폭시켰다"고 반박했다.

고유기 대변인은 "주식을 출자금으로 신고한 것을 두고 단순 착오라고 주장하는 건 설득력이 없다"며 재차 '고의적인 행위'라고 주장하고 나섰다.

또한 문 예비후보가 백지신탁과 관련, 직무관련성이 없다고 해명한 것에 대해서도 고 대변인은 '허위'라고 볼 여지가 높다고 주장했다.

고 대변인은 "환경도시위원장 시절 유리의성 인허가가 마무리 됐던 시점이라고 했지만 이는 사실과 다르다"며 2008년부터 2010년 사이에 각종 사업절차가 진행 중이었다고 반박했다.

이에 대해 고 대변인은 "직무연관성이 없다는 건 설득력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이 외에도 고 대변인은 "공무원도 유일하게 겸직할 수 있는 것이 부동산 임대업이라고 했는데 이는 동문서답"이라며 "지방자치법엔 엄연히 지방의원은 소관 상임위의 직무와 관련된 영리행위를 하지 못한다는 조항이 있어 이를 위반한 것"이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