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학교 현장에서 적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미세먼지 정보 서비스’를 도내 모든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정보 제공 서비스’는 제주특별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제공하는 대기환경정보를 활용했으며,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해 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미세먼지 정보는 통합대기환경정보 중 미세먼지(PM-10)정보 수치에 따라 4단계(좋음, 보통, 나쁨, 매우나쁨)로 표시된다.

도교육청에서는 작년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교육행정정보시스템(나이스)에서 관리하는 ‘급식정보’의 홈페이지 연동을 시작으로 올해 2월에는 ‘학사정보’의 연동에 이르기까지 학교 구성원들의 업무 효율성 향상과 교육수요자들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을 해 왔다.

이번 미세먼지에 대한 신속한 정보제공으로 학생들의 등․하교시간 조정 및 야외수업 조정, 단축 수업을 운영하는 등 학교에서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시 단계별 대응책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도교육청에서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미세먼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