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휴양관리소 서귀포 치유의 숲은 올해 산림치유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선 도내ㆍ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숲에서 놀며 배우며’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 프로그램은 숲에서 맘껏 걷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면서 감성과 창의성 등을 증진시키는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숲에서 발산, 회복하며’ 프로그램은 전국의 수학여행단 중고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자기 효능감’ 프로그램이 전국 초중등학교 교사 연수 프로그램으로 추진된다.

올해 운영될 특화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기관과 단체는 예약담당과 상담 후 예약이 가능하다. 이용문의는 064-760-3774다.

또한,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엄부랑행복담은숲(가족)’ , ‘놀멍쉬멍회복숲(직장인)’ , ‘느영나영힐링숲(일반인)’ 등의 프로그램은 서귀포시산림휴양관리소홈페이지(http://healing.seogwipo.go.kr) 또는 서귀포시 E-티켓(https://eticket.seogwipo.go.kr)에서 온라인 예약으로 가능하다.

산림휴양관리소 관계자는 “2018년 특화프로그램운영을 통해 대상별 맞춤형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이용만족도를 높이고 숲의 다양한 혜택을 어린이, 청소년이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키워드
#산림치유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