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실 에어컨 1년 1회 이상 전문업체 의뢰 해법 제시

김상희 교육의원 예비후보.
김상희 교육의원 예비후보.

김상희 교육의원(제주시 서부선거구) 예비후보는 22일 "학교 교실에 설치된 에어컨을 1년에 1회 이상 전문업체에 맡겨 완전분해 청소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상희 예비후보는 “에어컨 청소가 안되면 그 장소가 학교 교실이든 식당이든 세균오염이 전체로 번질수 있기 때문에 교실의 에어컨 청소는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최근 박춘란 교육부 차관이 학교 교실 공기질 관리에 대해 35㎍ 정도로 초미세먼지 기준을 신설하는 것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힌 만큼, 구체적인 방안들이 나와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현재 제주도의 3630여 개의 교실에 설치된 에어컨은 육안으론 깨끗해 보이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세균 등의 오염이 심각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그는 "아이들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선 학교 자율적으로 에어컨청소를 하는 현재의 시스템을 교육청 차원에서 예산을 확보해 1년에 1회 이상 전문업체에 맡겨 청소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교실만이 아닌 모든 다중시설인 급식실과 체육관 등 아이들이 일상으로 접하는 학교의 시설에 설치된 에어컨 청소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반드시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