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낚시어선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서귀포시, 낚시어선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 이선희 기자
  • 승인 2018.04.0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낚시어선 국가안전대진단 실시하고 있다.
서귀포시, 낚시어선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서귀포시는 오는 10일까지 해양 안전을 위한 낚시어선 안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해마다 무리한 운항이나 음주운항, 구명조끼 미착용 등으로 인한 20여건의 낚시어선 사고가 반복되는 등 안전관리가 취약한 낚시어선에 대해 국가안전대진단 합동점검 추진계획을 수립한다고도 전했다.

이번 점검은 서귀포시 안전총괄과, 해양수산과, 관할 읍면동과 선박안전기술공단 및 도 안전관리자문단 등이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성해 서귀포시 관내 낚시어선 87척을 대상으로 안전 준수사항을 점검하고 있다.

점검내용은 낚시어선 안전설비(구명조끼, 통신기기, 구명부환, 기관실 자동 소화기 등) 구비 여부, 비상상비약 보유 및 유통기한 확인, 화재 대비 소화기 비치 및 정상 작동여부 등 집중점검해 해안안전 및 화재대비 등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시는 점검결과 위법사항은 현장 시정조치, 향후 기준미달 등 준수사항 미이행 어선에 대해 출항제한 등을 조치할 방침이며, 승선 정원초과, 음주운항 등 중대한 위법사항에 대해서는 사법처분 등 엄중하게 조치한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낚시어선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1년에 한번 정기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해 낚시어선업자 및 선원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건전한 낚시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