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는 9일 11∼13℃ 기온분포를 보이면서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당분간 따뜻한 남서풍의 영향을 받아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면서 포근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10일에도 맑은 날씨가 이어진 뒤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으며, 11일 새벽부터 비 소식이 예고돼 있다.

11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오전에 흐리고 비가 온 후 낮부터 대체로 맑아질 것으로 예보됐다.

이날 강수량은 11일 새벽부터 오전까지 제주 전역에 5∼20mm가량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비가 내리는 동안엔 돌풍과 천둥·번개가 동반돼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제주도 북부와 서부, 산간에 발효됐던 강풍주의보는 9일 오전 4시를 기해 모두 해제됐으나, 다시 10일 밤부터 11일 아침사이에 강해질 것으로 관측됐다.

현재 동부 연안과 우도 연안 바다를 제외한 제주 전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에 있다. 해상에 내려진 풍랑특보는 9일 오전 중으로 해제될 전망이나, 10일 밤부터 바람이 강해지면서 제법 높은 파고가 일 전망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제주날씨 #비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