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4.3 70주년을 맞아 민주노총제주본부에서는 오는 4월 14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4.3민중항쟁 70주년 제주도민 걷기대회-4.3민중항쟁, 기억의 발걸음’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걷기대회는 특히 성인뿐만 아니라 청소년들도 함께 당시의 역사적 의미가 담겨있는 장소를 큰 부담 없이 둘러볼 수 있도록 코스가 짜여졌다.

이번 걷기대회 참가비는 성인과 중학생 이상 청소년은 1인당 5천원이며, 초등학생 이하는 참가비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참가자에게는 걷기대회 기념 티셔츠와 4.3 배지, 4.3 유적지 지도, 에코백 등이 제공된다.

코스는 제주시내 총 3개 코스 중 선택해 당일 오전 9시까지 각 코스별 집결지로 모여서 출발하게 된다. 각 코스마다 전문 해설사가 4.3의 역사를 해설하면서 이동하고 최종집결지인 관덕정에 도착, 점심식사를 마치고 간단한 폐회식 순으로 진행된다.

민주노총제주본부 관계자는 "이번 걷기대회가 제주도민들에게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4.3의 역사를 기억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많은 도민들이 함께 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